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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D용어사전v2012』/가

0096 : "개인평가"

 

  HRD용어사전v2012

   0096 : "개인 평가"

 

개인 평가란 교육생 개개인의 지식, 기능 수준을 확인해 보는 것을 말한다.
현장의 업무가 점점 전문화되고 다양화됨에 따라 각 해당 분야에 적합한 인력을 발굴, 육성하는 일이 기업교육 평가의 중요한 기능이 되고 있다.
기존의 일반적이고 종합적인 능력을 지닌 "종합 능력자(Generalist)"를 발굴,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특정 분야에 특출한 능력을 보이는 "특수 전문가(Specilist)"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한 다양한 측정과 평가방안을 개발, 도입, 활용해야 한다.
또한 교육생의 지식 및 기능 평가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상위의 비판적 사고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평가 방안의 개발, 활용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상위 능력의 평가를 수행하는 과정 중에 교육생의 지식 및 기능의 습득 수준이 자연히 드러나게 할 수 있는 평가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이같은 방법을 통해 교육생이 습득한 지식 및 기능이 현장의 실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데 효과적으로 활용되는지를 아울러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그러한 과정 중에 동료 교육생과의 토론을 통하여 자신이 미처 파악하지 못한 관점을 서로 공유할 수 있고 현장에서 문제에 봉착했을 때, 동료와의 의견 교류를 통한 접근 과정을 실제 경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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