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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D100』/오늘의HRD

창의력개발의 정도(正道)는?

한 2년 전 부터 어떤 업종이든 상관없이 계층별교육의 계획을 짤때 창의력강화 또는 창의력을 개발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비중있게 편성을 하고 있다. 


요새 HRD100d에서 포스팅했던 아이디어발상법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도 있지만, 기업교육,HRD분야에서의 창의력 개발은 관점에 따라 몇가지로 나뉘어진다. 




  첫번째, 아이디어발상법을 통한 프로그램

  두번째, NLP를 활용한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

  세번째,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교육프로그램 


으로 나뉘어서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을 설명한적이 있다. 


하지만, 기업교육담당자들이 간과하지 말아야 할것은 위에 3가지 이외에 더 많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사람이 창의적인 사람이 되지는 않는 다는 것을 잘알고 있을것이다.



필자가 말하고 싶은 창의력 개발의 정도는 교육대상자들에게 자신들의 업무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애착이 있는지의 여부에 따라 창의적인 활동의 빈도수는 틀려진다는 것이다. 


자신의 업무에 애착을 갖게 하는것, 자신의 업무에 관심을 가질수 있게 하는 교육프로그램 이외에 많은 것이

필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