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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D100』

주인장 프로필 (HRD-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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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들어 국내 HRD(인력개발분야)는 수많은 인력들이 투입되고, 다양한 형태로 기획, 운영 되고 있지만 정작  기업내부의 요구사항을 100% 충족시킬만한 인적 인프라의 확충은 갈 길이 멉니다. 기업의 비전과 미션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인재상 정립과 더불어 다양한 직무 별 특성을 이해하고, 구성원들의 성향을 파악하여 조직문화에 적합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은 말보다는 행동이 필요한 일임을 본인은 10여년 간의 HRD분야에 몸담으면서 뼈저리게 경험했고, 느껴왔습니다.

 

또한 사회초년생 때부터 5년간 기업 내에서 원가혁신 및 ERP혁신업무의 수행은 기업전반의 기능을 남보다 수월하게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개발 과 이후 HRD컨설팅 기획, 운영 업무 수행을 통해 다양한 기업의 조직문화와 HRD프로그램의 성공과 실패의 모습을 몸으로 경험하고 다듬어 왔습니다.

[경력사항] 2012/05/04 update

201106 ~ 201203
                HRD컨설턴트 프리랜서 (09개월)
   
[국내 기업의 HRD분야 컨설팅 서비스 제공]
     
-         업무내용은 하단과 동일


2007
02 ~ 2011 05
               OO컨설팅 / HRD컨설팅팀 / 과장 (43개월)

[국내 기업의 HR/HRD분야 컨설팅 서비스 제공]


담당업무1 : 고객사에 HR/HRD관련 컨텐츠의 기획/개발/제안/운영


주요업무

1) HR과 연계된 교육제도 기획/개발

2) 중장기 HRD교육체계 구축 (관리/영업/생산/CS )

3) 계층별/직무별/직책별 교육프로그램 기획/개발/운영

4)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기획/구축

5) 집체교육/온라인교육/독서통신교육 운영System 기획/개발/운영

6) Action Learning을 활용한 CoP활동제도 기획/개발/운영

7) 야외행사/기업행사 기획/개발/운영

주요성과

1) HR과 연계된 교육제도 기획/개발

. Knowledge Managemant 제도 구축/적용

. Career Development Planing 제도 구축/적용

. Competency Dictionary 구축

. 핵심인재관리를 위한 교육제도 구축

. Vision & Value, 인재상 구축

. 전사적 혁신제도 구축

 

2) 중장기 HRD교육체계 구축

. CBC를 기반으로 한 중장기 교육체계 구축/적용

- Standard Competency Matrix 구조화

. 각 조직에 적합한 교육체계 구축/적용

- 관리분야/ 영업분야/ 제조분야/ CS분야에 따른 특화된 교육제도 구축

   (ex. 역량분석을 통한 세일즈 스쿨 등)

. 7~1년 범위의 중장기 교육체계 구축

. 사전진단,분석을 통한 역량분석 및 적용

. 교육평가 계획수립

 

3) 계층별/직무별/직책별 T&D프로그램 기획/개발/운영

. 계층별 Standard Positioning을 기반으로 한 T&D프로그램 기획/개발

- Leadership / Communication / Problem Solving

. 직무별 C.D.P와 연계된 T&D프로그램 기획/개발

- 영업분야 / 생산분야 / CS분야 / IT분야 등

. 직책&대상자 별 T&D프로그램 기획/개발

- 팀장직책자 / 무보직자 / 승진자 / 저성과자 / 멘토-멘티 등

 

4) Learning Management System 기획/구축

. 산개되어 있던 교육관리업무의 System 통합

. LMS운영을 위한 중장기 전략 수립

. 집체교육/온라인교육 관리를 위한 구조화

. LMSERP System 동기화를 위한 전략 구축

 

5) 집체교육/온라인교육/독서통신교육 운영System 기획/개발/운영

. 역량별/대상자별/시급도/중요도 등에 따른 적합한 교육운영형태 기획

. 교육형태별 운영/평가제도 기획/운영

      6) Action Learning을 활용한 CoP활동제도 기획/개발/운영
        
. Action Learning형태의 중장기 교육과정 기획/운영
         
. CoP 활동제도와 연계된 A/L 운영제도 도입
         
. 기존 교육컨텐츠의 AL형태의 운영방법 기획/운영

 7) 야외행사/기업행사 기획/개발/운영

. 시무식/종무식/비전선포식 등 중요행사 기획/개발/운영

. 체육대회, 단체산행 등 야외활동행사 기획/개발/운영

 

 

200103 ~ 200602                OOO / 교육혁신팀 / 주임 (5 00개월)

[사업내용 : 상하수도 파이프 연결접합부 제조기업]

 

담당업무 1 : 생산,물류 직무교육주무 (사원~주임) – 2001~2006

주요업무

1) 생산, 물류직군 역량분석 및 T&D프로그램 기획/운영

2) 원가교육/전산교육(Excel, PPT, Access)/IT 사내강사

3) ISO9000,9001 교육사내전파원

- ISO 9000, 9001 매뉴얼 제작 및 표준화 교육

- ISO 준비위원 (생산,물류 분야)

4) 생산,물류 업무혁신업무 및 교육전파담당

- 고질적인 전산재고와 실재고 불일치 연간 보고서 작성

- 실재고와 전산재고를 비롯한 원가에 끼치는 문제점 파악 및 개선 활동

- 2회의 1.5만종, 30만개의 재고실사 계획수립 및 장부 정리

- 재고절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기획, 운영

 

담당업무 2 : ERPsystem 운영TFT 주무 (주임) 20026~ 20052(2.5), 겸임

1) Oracle기반 전사운영시스템 기획/설계 적용

- 생산-물류 불량재고율 30% 감소에 기여

- 전산상 발생할 수 있는 선처리, 이월등의 재고 조정에 대한 문제 해결

2) 영업부분 매출시스템 효율화를 통한 업무수행일 감소기여

- 평균 10일에서 2일로 감소 (필요인원2명에서 1명으로 감소)

3) 원가계산시스템 개선을 통한 원가보고시스템 간소화

- 평균 3개월의 원가보고준비기간을 10일로 줄임.

 

담당업무 3 : 원가혁신팀 TFT 생산,물류 담당 (주임) 20021~ 20052(4.1), 겸임

1) 생산-물류-관리 전체의 원가수불체계 구축

- 기존 수기작업형태의 전산작업형태로 변경

- 1.5만종의 제품용어 자사-영업점-고객사 통일 (2002~2003)

2) 원가시스템을 ERP시스템에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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