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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9 HRD관련서적/HRD이론,개념서

[HRD운영실무] 회사를살리려면HRD를버려라. 김종규저 -2009출간

  교육담당자, 교육기획 하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길 권장한다.
  좋은 관점에서 옳은 말씀을 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모르던 내용은 아닐것이다.
  다만, HRD관련 생각의 영역을 넓히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일 것이다.

   


회사를살리려면HRD를버려라

저자
김종규 지음
출판사
메디치이펙트컨설팅 | 2009-10-13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
가격비교

HRD100 도서평가테이블

 

정보의
성향

실무
적용정도

정보
상세함

내용의
참신함

출판일시

총 점

평 가
점 수

1

2

2

2

2

9

비 고

 

 

 

성과지향
HPT

 

도서평가테이블 이란?


HRD가 조직성과 창출을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진정한 성과지향적이 HRD로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과 절박성을 알리고 있다. 이 책은 조직에서 성과가 창출되는 매카니즘, 프로세스와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으며 교육의 진정한 역할과 권위 찾기, 그리고 바른준비와 실행과 마무리에 대한 명확힌 인식을 심어준다. 또한 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들에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성과를 창출하려는 모든 사람들에게 진정한 성과창출의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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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기
성과지향적인 조직이 얻을 수 있는 두 가지 가치

제1장 나의 조직생활을 회고하면서
        (저자가 저지른 비 실용적, 비 성과적인 일을 반성하면서)

    1. 나의 신입사원 시절
    2. 디즈니랜드가 있는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3. 여전히 변함없는 회사생활
    4. 교육에 대한 역할과 성과에 대한 점점 늘어나는 압박
    5. 세계에서 제일 살기 좋은 벤쿠버에서 내가 만난HPT
    6. 성과지향으로의 변화를 위한 작은 몸부림
    7. 본질에 대한 깊은 의구심
    8. 현장에서 내가 목격한 교육의 초라한 모습

제2장 교육이 성과지향적으로 되려면

    1. 우리 교육의 현실
    2. 교육이 만병통치약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3. 교육은 항상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다
    4. 교육행위의 초점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꾸어야 한다
    5. 교육위주와 성과위주의 차이점을 알아야 한다
    6. 철저한 분석 없이 교육이 이루어진다
    7. 교육은 성과와 관계없이 교육장에서 만족도로 수명을 더한다.

제3장 성과지향적인 사고의 프레임워크 HPT


    1. 조직에서 HPT사고를 가져야만 하는 이유
    2. HPT 기본사상과 주요 내용
    3. 성과, 업무 성취물, 행동/행위에 대한 명확한 이해
    4. 성과 향상과 관련된 함정들
    5. HPT는 무엇이 다른가

제4장 성과창출 모델 소개

    1. The Six Boxes Model
    2. 임팩트 있는 성과를 위한 자가유지 - 성과시스템
    3. 성과지향적인 교육과정 개발 HPT-EPD 모델
    4. 성과지향적인 기ㅛ육평가 전략SCM 모델

한국성과혁신협회 가입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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