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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D100』/오늘의HRD

피드백의 중요성

일찍이 평가 결과를 활용할 의도가 없다면 평가는 실시돼서 안 된다.

평가 결과를 활용할 의도가 없거나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조직 구성원들이 평가에 참여해야 할 이유를

느끼지 못하게 된다.

 

오히려 평가결과가 활용되지 않는다면 평가에 참여한 사람들은 기만당했다는 느낌을 가질 것이며,

조직은 평가로 인해 학습할 기회를 잃어버릴 것이다.

 

이와 관련해 패턴(Patton, 1997)
전문적인 평가활동이 직면하게 될 중요한 과제는 바로 유익하고 활용 가능한 평가를 해야한다는 것 임을지적했다.

이런측면에서 패턴은 자신의 평가 접근 방법을 ‘활용중심 평가(Utilization- Focused Evaluation)’라고 명명한 바 있다.

 

발췌. 인적자원개발론, 배을규 2009.

 

 

우리는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평가의 목적은 피드백을 위한 것이다.

당신의 회사의 교육문화가 적극적이지 못한 이유가 이것때문 일수도 있다. 당신회사의 조직문화가 창의적이지 못한 이유가 이것 때문 일수도 있을 것이다.

 

 

남을 리드하기 전에 자신을 돌아보는 HRD담당자가 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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