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한 부분으로 따지면 제일가는 평가관련 서적이다.
보통 기업에서는 교육프로그램을 평가한뒤 피드백 정보로 활용하고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는데 사용하진 않는다.
다만, 교육이 어땠네, 밥이 맛이 없었네, 잠자리가 불편했네, 더웠네..등 어이없는 평가요소들이 이후의 교육흐름을
좌지우지하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
본서는 평가에 시작과 끝을 보여주는 실용서이다. HRD담당자라면 꼭 한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정보의 실무 정보 내용의 출판일시 총 점 평 가 2 3 3 2 5 15 비 고
HRD100 도서평가테이블
성향
적용정도
상세함
참신함
점 수
반응 및 활용의도 평가, 학습 성취도 평가, 현업활용도 평가, 사업성과 평가, 재무성과 평가. 당신은 어디까지 평가하고 있는가? 저자가 다년간의 현장 경험과 관련 연구 성과를 토대로 마련한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과를 높여줄’ 교육훈련 평가 매뉴얼이다. HRD 현장에서 교육훈련 프로그램 평가를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를 조직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기대와 요구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실용적인 지침서다. 실무에 바로 적용해서 쓸 수 있는 평가 절차, 수준 설정과 지표 개발, 기법과 도구, 설계 방법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한다. 기업, 조직, 학교, 병원, 군, 연구소 등 모든 HRD 실무 현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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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1부. 교육훈련평가의 이해
1. 교육훈련평가 정의
2. 교육훈련평가 정의의 구성 요소
3. 교육훈련평가 이해를 위한 다양한 정의와 시사점
4. 교육훈련평가 목적
5. 교육훈련평가 수준·단계
2부. 교육훈련평가의 핵심 요소
1. 평가 절차
2. 평가 영역
3. 평가 계획
4. 평가 도구
5. 평가 설계
6. 교육훈련 효과 통제 기법
3부. 교육훈련평가의 실제
1. 교육훈련평가 절차
2. 교육훈련평가 전략 수립
3. 반응 및 활용의도 평가
4. 학습성취도 평가
5. 현업활용도 평가
6. 사업성과 평가
7. 재무성과 평가
8. 성공사례 평가 방법(Success Case Method)
9. 교육훈련평가 결과 보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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